• (주)이에코건설
  •  

    요새 이에코건설 블로그를 재정비하면서과거에 받았던 상이나, 여러 잡지에 실린 이야기들을 다시금 정리하고 있읍니다.

     

    오늘은 위의 링크 중 작년(2018)에 3관왕의 여러 수상을 했던 청연 빌딩의 (로) 디자인+김동진의과거 또 다른 조합에 대한 건축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김동진 교수님 (출처:한화건설 공식 블로그)

     

    2013년 SPACE Magazine 9월호(550호)에 실렸던 건축물 이야기입니다.물론 시공은 저희 "이 에코 건설"입니다.

    아래의 내용은 (주)로디자인 블로그와 공간지 550호의 내용을 참고하였습니다.

    출처 : 공간지 (자료제공:(주)로디자인 , 사진:남궁선)

     

    오랫동안 소유하고 있던 땅이 고가도로로 절반이 나뉘고, 국립공원 이주단지 조성계획으로집과 토지가 공용주차장으로 변할 위기였던 건축주. 자연과 더불어 했던 자신의 고향이 여타의 국립공원 입구처럼 난잡한 상업가로 변하지 않을까... 큰 고민에 빠져있었습니다.

    지금쯤이면 2013년 그때의 생각처럼 도시에서의 삶으로부터 벗어나 이 지역에 정착했겠네요.

    그 당시 그러한 송추계곡의 상황을 직시하고, 장기적인 계획으로 지역문화 변화의 시작을 알리는 개념의 건축물로 등산로 초입에 조그마하게 세우고자 했습니다.

     

     

    송추농원은 원래부터 북한산으로 펼쳐진 뛰어난 경관과, 넓은 운동장, 간단한 바베큐 시설만으로 이미 충분히 매력적인 공간이지만, 앞으로 송추계곡만의 특별함을 보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자는 기획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이미 그곳에 뿌리를 내리고 살아가야 하는 인근 주민들은 물론, 지나가는 등산객들과 더 나아가서는 더욱 특별한 발걸음을 유도할 수 있는 휴게공간을 계획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현재는 인근에서는 물론 전국에서 일부러 찾아오는 휴게 명소가 되었습니다.